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 환경정화 활동

신안군,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 환경정화 활동 - 1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관리사무소(소장 박정남)와 주민들은 민선7기 군정방침인 '늘 푸른 생태환경의 아름다운 신안' 가꾸기 일환으로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18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 활동에는 유관ㆍ기관 단체와 노인회, 부녀회, 어촌계, 청년회 등 100여 명 참여했으며 특히 가거초등학교 학생들과 레이더기지 대원, 방파제 공사 관계자들이 자발적 참여해 최근 불어닥친 태풍과 집중호우로 발생한 해양쓰레기와 마을에 방치된 쓰레기를 청소하는 등 추석 귀성객과 관광객 맞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는 30여 톤으로 관리사무소 청소차를 통해 한 곳에 수집한 후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분리 작업해 재활업체에 보내고 그 외 쓰레기는 자체 소각처리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마을 이장(고승권)은 "이번 청소는 민족의 명철 추석을 앞두고 우리 지역을 찾아오는 귀성객 및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간직해 줄 수 있도록 참여해 준 공무원과 마을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내 고장은 우리가 가꾸자"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가거도는 동북아 거점지역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해 '늘 푸른 생태환경은 우리 손으로' 슬로건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2018-09-19일 14: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