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개최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개최 - 1

시흥시는 지난 18일 시흥시 체육관에서 7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50억원 규모의 2019년 주민참여예산 대상 사업 선정을 위해 시흥시민들이 제안한 사업은 총 353건에 이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접수 사업 중 각부서의 검토의견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전심사를 통과한 25건의 시 단위 제안 사업을 투표 상정했다.

동 단위 사업은 동 지역회의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거쳐 결정된다.

심사는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주민투표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안자의 PPT 발표를 듣고 사업의 시급성, 타당성, 수혜도 등을 개별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창구도 운영했다.

시민들은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 접속해 핸드폰으로 투표하거나 온라인투표소를 통해 투표를 이어나갔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주민투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2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동 지역회의 사업 34억 원과 시정책사업 16억 원(청년, 청소년제안사업 포함) 등 총 50억 원 규모의 2019년 주민참여예산사업를 최종 선정, 2019년 본예산 반영과 시의회 심의를 거쳐 12월 중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일반 시민들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더불어 주민들의 제안한 사업이 시 정책에 반영되는 과정을 설명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 및 참여를 유발해 시흥시의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이 낸 세금이 시민들이 원하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2018-09-20일 13: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