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SK스토아, 자동주문 쇼핑부터 고객 상담까지 '보이는 ARS' 도입

SK스토아, 자동주문 쇼핑부터 고객 상담까지 '보이는 ARS' 도입 - 1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고객 편의성 제고 차원에서 '보이는 ARS'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 구매를 위해 스마트폰으로 ARS 음성멘트를 보고 들으면서 주문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스마트폰 화면을 눌러 원하는 정보를 곧바로 보면서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ARS 자동주문 처리가 가능하다.

기존 '음성 ARS'는 서비스 특성상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음성안내를 들어야 했지만 '보이는 ARS' 서비스는 음성 안내 중이라도 원하는 메뉴화면을 터치해 즉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SK스토아에서는 ARS 자동주문 뿐만 아니라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취소 및 반품, 배송 문의 등 다양한 CS(고객민원) 접수 처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스토아의 '보이는 ARS' 서비스는 56개 공유 앱 (쇼핑, 은행, 카드, 보험 등) 중 하나라도 설치돼 있으면 바로 이용 가능하고 만약 해당 앱이 설치돼 있지 않으면 '콜게이트의 보이는 ARS' 앱 설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해 쇼핑주문 및 CS(고객민원) 처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특히 안내음성을 듣기 어려운 고령층이나 청각장애인 등의 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끝)

출처 : SK스토아 보도자료
[2018-09-20일 13: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