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T, 롯데백화점에 어린이 MR스포츠 체험존 'K-live X' 오픈


KT, 롯데백화점에 어린이 MR스포츠 체험존 'K-live X' 오픈 - 1

KT(회장 황창규)가 20일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기술을 적용한 어린이 스포츠 체험공간 'K-live X'를 오픈했다.

'K-live X' 중동점은 KT가 국내 백화점업계 1위 사업자인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 ICT 서비스 유통사업자(대표 김태환)인 KTH와 함께 오픈한 실감형 스포츠 체험공간이다.

자녀를 동반한 부모고객의 비중이 높은 점에 착안, 백화점을 찾은 어린이 고객들이 부모가 쇼핑하는 동안 자유롭게 뛰어놀며 체력 증진과 체험 학습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구성했다.

'K-live X' 중동점은 객체 모션 인식, 멀티 트랙킹, 다면 디스플레이, 다시점 3D 리플레이 등 KT가 자체 개발한 MR(혼합현실) 기술들이 적용됐다.

특히 MR풋볼은 KT만의 '다시점 3D 리플레이' 특허기술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골을 넣은 선수의 움직임을 3차원으로 촬영한 후 경기장 화면에 다시 보여주어 현실감과 재미요소를 극대화했다.

또한 VR기기, 헤드셋 등 별도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실감형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어 자유로운 신체 활동이 가능하다.

KT는 2014년부터 홀로그램 전용극장 'K-live'를 열고 실감형 미디어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롯데백화점 중동점을 시작으로 연내 부산 광복점을 오픈하는 등 전국 60여 개 점포에 MR스포츠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는 실감형 콘텐츠/플랫폼 개발 및 공급을, 롯데백화점은 서비스 공간 제공을, KTH는 시설투자 및 매장운영을 담당한다.

KT 미래사업개발단 고윤전 단장은 "MR 서비스는 별도의 장비 착용 없이도 실감미디어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VR보다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따라서 KT는 5G 네트워크와 MR 기술 융합을 통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차별화된 MR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예정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K-live X' 중동점은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 8층에 있으며, 직접방문 또는 전화(032-320-7856)로 예약하거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평일(월∼목) 1만5천원, 주말(금∼일 또는 공휴일) 1만8천원이며, 최대 100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끝)

출처 : KT 보도자료
[2018-09-20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