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추석 연휴 생활 쓰레기 수거 대책 본격 추진

양주시, 추석 연휴 생활 쓰레기 수거 대책 본격 추진 - 1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관리대책을 적극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5일간의 추석 연휴 기간에 발생하는 생활 쓰레기 수거를 위해 시청 내 ▲'상황근무반'을 편성·운영하고 도로변 쓰레기 처리를 위한 ▲'클린기동반', 쓰레기 긴급수거와 상습투기지역 민원 즉시처리를 위한 ▲'기동처리반'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또 맑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오는 10월 1일까지 추석 명절 전·후에 걸쳐 각 읍·면·동과 버스승강장, 다중집합장소, 시 외곽도로, 이면도로 등 취약지역에 대한 일제 쓰레기 수거를 실시한다.

또한 홈페이지, 전광판, 마을방송 등 홍보를 통해 명절 기간 쓰레기 감량을 유도하고 적정 처리를 위한 처리시설 사전점검, 주요 도로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을 실시하는 등 청결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노력한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 중 22일과 25일 2일간 생활 쓰레기를, 22일과 23일, 25일 3일간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를 수거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추석 명절 생활 쓰레기 관련 민원은 시청 당직실(031-8082-4114)과 청소행정과(031-8082-6902∼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에 발생하는 쓰레기는 수거일정에 맞춰 배출해 주시기 바란다"며 "가급적이면 수거 작업이 정상 재개되는 27일부터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 확립을 위해 지난 12일 이성호 양주시장을 비롯한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주2동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가로환경 정비를 실시했으며, 읍면동별로 자체계획을 수립해 대대적인 가로환경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09-20일 15: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