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 실시

의령군,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 실시 - 1

의령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제11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이해 의령읍 중앙사거리에서 치매 홍보관을 운영하고 의령시장을 중심으로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해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치매파트너를 양성하고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는 치매 조기검진을 실시했다.

또한 치매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9월 17일부터 21일까지를 치매 극복주간으로 정해 읍ㆍ면사무소, 보건지소ㆍ진료소, 민간업체에 포스터를 부착하고 홍보 리플릿을 배부했다.

유영권 의령군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로 우리 사회의 치매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서로에 관한 관심과 배려를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전 군민이 함께 노력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 전달로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2018-09-20일 15: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