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성군, 치매 극복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전개

보성군, 치매 극복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전개 - 1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지난 12일부터 '너도! 나도! 치매 바로알기'라는 슬로건으로 보성군 일원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 19일에는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가 전라남도 광역치매센터 주관으로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치매국가 책임제 1주년을 맞이해 열려 더욱 뜻깊은 행사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전라남도민, 보성군민, 치매안심센터 관계자, 치매 가족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치매유공자를 표창하고, 치매 인식개선 사진공모전 시상을 하는 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지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가 함께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치매관리법으로 지정한 날이다.

보성군치매안심센터는 9월 셋째, 넷째 주를 치매 극복 기간으로 지정하고 ▲치매 인식개선 홍보 활동 ▲나의 뇌 나이 알기 ▲실버공연단의 문화공연 ▲치매 진단 및 인지학습 프로그램 ▲균형능력 측정 및 훈련시스템 체험관 운영 등 보성군민이 보다 쉽게 치매와 가까워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선종완 보건소장은 "치매는 나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일인 만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치매 안심 공동체 뇌 건강수도 보성을 위해 치매안심센터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치매안심센터는 작년 11월 임시 개소해 치매 조기 검진, 치매 예방프로그램, 인지 강화, 쉼터, 헤아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2018-09-21일 16: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