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진군, 안심하고 방문하세요 손님맞이 준비 중

강진군, 안심하고 방문하세요 손님맞이 준비 중 - 1

강진군은 10월 10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숙박업 32개소, 목욕업 9개소, 세탁업 25개소 총 66개소를 대상으로 2018년 공중위생서비스 등급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수준을 제고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군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반적 위생 관리 상태 및 종사자 준수사항 등을 평가해 등급을 매겨 공표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군에서 평가반을 구성, 각 업소를 방문해 평가표를 채점하는 현지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는 90점 이상 업소는 녹색(최우수), 80점 이상 90점 미만 황색(우수), 80점 미만 업소는 백색(일반) 세 개 등급으로 구분돼 강진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를 군민과 관광객에게 제공해 선택권을 부여하고 업소간 자율적 서비스 향상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허경자 관광과장은 "2019 올해의 관광 도시 성공을 위해서는 숙박업소 등 공중위생업소의 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평가에 만전을 기해 강진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위생서비스 평가결과 우수하다고 인정되는 업소에 대해서는 연말 포상을 실시하고 우수업소 로고(표지판)를 부착할 예정이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2018-10-10일 14: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