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 1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10일 제4기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련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기본방향과 세부사업 내용 발표 그리고 최종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에 한정했던 기존 3기 계획과 달리 이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문화, 교통, 주거, 교육, 보건, 환경 등의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으로 지역 주민 욕구조사, 지역자원 현황, 국정과제, 상위계획, 초점집단면접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총 6대 전략, 12개의 중점 추진사업을 포함해 총 35개의 세부사업을 담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대표협의체 위원들과 담당 부서 공무원들에게 "이번에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우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의 욕구를 포용하는 진정한 사회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열정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향후 의회보고를 거친 후 10월 말 경기도에 제출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의정부시청 보도자료
[2018-10-10일 14: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