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수영구, 민방위 사이버교육 이수율 전국 최고 수준 달성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6천800여 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90여일간 실시했다.

총 대상자 중 94.6%의 대원이 사이버교육을 이수해 전국 지자체 중 최고 수준이며 우리 구에서 사이버교육을 실시한 이래 대성과이다.

또한 교육만족도 조사결과 99.0%가 만족한다고 답해 단순 이수율 뿐 아니라 제도의 취지도 잘 살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수영구가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뤄낸 것은 연초부터 분명한 실적 목표를 세우고 구청과 각 동의 긴밀한 협조와 수년간 동일 시점에 사이버교육을 운영해 대원들이 익숙하고 편리하게 교육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수영구는 사이버교육으로 대원에게 편의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소집훈련에 따른 경제활동 기회비용 최소화,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합하는 민방위교육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앞으로 민선7기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이라는 구호에 걸맞도록 생활 속 민방위를 실천하는 안전한 수영 만들기에 더욱 노력을 다할 것이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2018-10-11일 11: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