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사상구,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부산 사상구,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 1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11일 창원에서 개최된 제13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국대회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부문에서 우수자치단체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500만 원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에서 제출한 '2017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시행결과'에 대해 서면 및 대면평가를 실시했으며 부산 사상구가 '우수지자체(장려상)'로 수상하는 영광을 거뒀다.

특히 부산 사상구는 사회복지 분야 우수시책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가운데 무료법률 홈닥터와 연계한 '금융복지상담센터' 운영, 복지안전망 '다복따복망',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동별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1동 1복지존 지정 특화사업', 지역 특성을 이용한 민·관 협력 '복이 오는 나눔 냉장고' 사업 등을 구축해 관내 취약계층에 대해 상담과 지원업무를 펼쳐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대근 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와 함께 구민이 더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고 새롭고 더 강한 미래 100년 사상 구현을 정책 비전으로 관내 취약계층에 대해 보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사상구청 보도자료
[2018-10-11일 16: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