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ACCESS, 수많은 저전력 소비 IoT 기기에 AI 적용 위해 LeapMind와 협업

- 저전력 소비 SoC FPGAs를 포함하여 소형 종단 장치에서 임베디드 딥 러닝을 시행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NetFront™ EdgeAI를 DeLTA-Lite에 연결할 예정 -

AsiaNet 75629

(도쿄 2018년 10월 10일 AsiaNet=연합뉴스) 10월 10일, ACCESS CO., LTD.(https://www.access-company.com/en/)는 도쿄 기반의 LeapMind Inc. (https://leapmind.io/en/)가 자사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를 NetFront™ EdgeAI를 위한 인공 지능(AI) 기술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NetFront™ EdgeAI는 종단 장치에서 고속 실시간 AI 처리를 위해 AI 기술에 엣지 컴퓨팅 기술을 통합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IoT 기기의 수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0년에는 IoT 기기의 수가 약 300억 대에 달할 전망이다(*1). 그 범위는 커넥티드 카 같은 고사양의 고급 장치부터 감시 모니터, 소형 카메라 및 드론 같이 전력 소비량과 풋프린트가 제한적인 하급 장치까지 다양하다. 시장 전망에 따르면, AI 기술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IoT 기기의 수 및 유형과 결합하여 채택과 효과성을 촉진할 전망이라고 한다. 특히 IoT 종단 장치에서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인식하고, 이 이미지를 효율적이며 확실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관리하기 위해 AI 기술을 시행하는 도구 공급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측면에서, ACCESS와 LeapMind는 원격으로 클라우드 내 종단 장치를 관리하는 ACCESS의 첨단 기술에 LeapMind의 첨단 모델 압축 기술을 결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LeapMind의 첨단 모델 압축 기술은 저전력 소비 SoC FPGAs와 같은 소규모 컴퓨팅 환경에 딥 러닝 추론 알고리듬을 설치한다.

구체적으로는 ACCESS의 NetFront™ EdgeAI에 LeapMind의 DeLTA-Lite를 결합해 딥 러닝 모델을 구축하고, 이 모델을 종단 장치에 배포하고 업데이트함으로써, 기업이 효율적으로 IoT 솔루션을 설치하고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저가 저전력 소비의 종단 장치를 겨냥한 이 솔루션은 지금까지 딥 러닝을 사용할 수 없던 소형 카메라 같은 다양한 종단 장치에서 인식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지1: ACCESS의 NetFront™ EdgeAI에 LeapMind의 DeLTA-Lite 연결
https://kyodonewsprwire.jp/prwfile/release/M101129/201810048811/_prw_PI1fl_iA05iMBm.png

LeapMind CEO Soichi Matsuda는 “ACCESS와의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사물 딥 러닝(Deep Learning of Things, DoT) 시행이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여기서 ‘사물 딥 러닝’이란, 온갖 종류의 사물에 딥 러닝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자사는 복잡한 딥 러닝을 ‘작고 쉽게’ 만들고, 이를 실세계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CCESS CTO Michi Uematsu는 “LeapMind와의 협력으로 임베디드 장치에서 AI 기술을 활발하게 시행할 수 있게 됐다”면서 “자사는 다양한 임베디드 장치에 인터넷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지속해서 사회를 변혁시켜 왔다. 앞으로 임베디드 장치용 LeapMind의 AI 기술과 자사의 엣지 컴퓨팅 기술로 구동되는 IoT 기기를 제공함으로써, 모두의 일상생활을 계속 개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ACCESS와 LeapMind는 몇몇 기업에 이 통합 솔루션을 미리 시범 테스트로 제공하고, 올 연말까지 공장, 창고, 물류, 보안 및 수많은 IoT 기기에 AI를 설치하는 기타 분야에 이 솔루션을 공식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미지2: 양사의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 사례
https://kyodonewsprwire.jp/prwfile/release/M101129/201810048811/_prw_PI2lg_14h0E063.png


양사의 역할

ACCESS
종단 장치에 AI 기능을 설치함으로써 클라우드 내 처리량을 극적으로 줄이고,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도 의존하지 않는 신속한 실시간 처리를 시행하기 위한 솔루션 NetFront™ EdgeAI를 제공한다.

LeapMind
프로그래밍이 필요 없는 임베디드 딥 러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 DeLTA-Lite를 제공한다.

제공 제품
NetFront EdgeAI: NetFront™ Agent와 ACCESS Connect™로 구성된다. NetFront Agent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관리 컴퓨팅 엔진 중 하나로, NetFront™ Browser의 독자적인 엔진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NetFront™ Browser는 전 세계 15억 대가 넘는 장치에서 시행되는 안정적인 제품이다. ACCESS Connect는 IoT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백엔드 시스템을 제공하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NetFront Agent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s://www.access-company.com/en/products/iotdevice/netfront-agent/를 참조한다.

DeLTA-Lite: 프로그래밍이 필요 없는 임베디드 딥 러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웹 기반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시행에 필요한 훈련 데이터와 하드웨어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손바닥 크기의 기기에서 딥 러닝 모델을 구동시킬 수 있다. DeLTA-Lite를 사용할 때는 프로그램 코드를 짤 필요가 없으며, 그에 따라 모델 구축부터 하드웨어에서 모델 인증까지 과정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DeLTA-Lite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s://delta.leapmind.io/lite/en/을 참조한다.

(*1) 자료원을 바탕으로 편집: “2017년 일본 정보통신백서”
http://www.soumu.go.jp/johotsusintokei/whitepaper/ja/h29/html/nc133100.html
(일본어)

ACCESS 소개
ACCESS CO., LTD.(도쿄증권거래소 마더스시장 4813)는 1984년 설립 후 지금까지 전 세계 통신사, 소비자 가전 제조업체, 방송 및 출판사, 자동차 산업 및 에너지 기반시설 공급자에 모바일과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기술을 중심으로 하는 첨단 IT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ACCESS는 15억 개가 넘는 장치에 설치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300개가 넘는 통신장비 제조업체가 사용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ACCESS는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과 지식을 이용해 임베디드와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하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과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업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ACCESS의 본사는 일본 도쿄에 있으며, 아시아, 유럽 및 미국에서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지원 및 확장하는 자회사와 계열사들을 운영하고 있다. ACCESS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access-company.com/en/을 참조한다.

LeapMind Inc. 소개
LeapMind는 임베디드 장치를 위한 딥 러닝 솔루션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사물 딥 러닝(Deep Learning of Things, DoT)을 구현한다. 사물 딥 러닝이란, 온갖 유형의 사물에 딥 러닝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LeapMind는 신경망 모델을 개선하고, 소프트웨어는 물론 하드웨어를 위한 독자적인 알고리듬 연구를 함으로써 저전력 소비 FPGA 등 전력 용량이 제한적인 소규모 컴퓨팅 환경에서도 종단 장치에서 딥 러닝을 시행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개발해왔다. LeapMind는 모델을 구축하고, 모델을 압축/최적화하며, 종단 장치와 임베디드 장치에서 모델을 시행하기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이 독특한 기술을 이용한다.

https://leapmind.io/en/
https://delta.leapmind.io/lite/en/

(C) 2016 ACCESS CO., LTD. 모든 권리 보호.
* ACCESS, ACCESS 로고, NetFront 및 ACCESS Connect 로고는 미국, 일본 및 기타 국가에서 ACCESS CO., LTD.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다.
* 본 문서에 언급된 나머지 상표, 로고 및 상품명은 각각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자료 제공: ACCESS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2018-10-12일 10: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