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진군 여성단체, 그동안 모인 수익금 기탁

강진군 여성단체, 그동안 모인 수익금 기탁 - 1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0일, 4월에 추진했던 '아나바다 나눔장터' 운영이익금과 지금까지 헌 옷 수거사업으로 모인 수익금을 합쳐 100만 원을 강진미래의 희망이 돼 줄 지역 학생들의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번 수익금은 '아나바다 나눔장터' 행사 개최 한 달 전부터 기관·단체장 및 군청 공직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기증받은 물품을 수집·손질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익금을 만들었으며 또한 회원들이 9월까지 헌 옷을 수거해 만든 수익금까지 합쳐져 지역교육에 사용하자는 의견이 모여 군민장학재단에 기탁하게 된 것이다.

윤순옥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앞으로 어려운 이웃 청소봉사, 나눔장터 운영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이익도 창출하고 얻어진 이익금을 불우한 이웃에게 골고루 나눠드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9개 단체 1천200여 명의 회원이 농촌 지역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의식 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여성단체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2018-10-15일 11: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