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계양구, '2018 하반기 채용박람회' 성료
인천 계양구, '2018 하반기 채용박람회' 성료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2일 계양구청 6층에서 개최한 '2018년 하반기 채용박람회'에 40개 직·간접참가기업과 구직자 400여 명이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당일 구직자의 현장면접 채용률 제고를 위해 '이력서 및 면접요령'이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이 실시됐고 2부에서는 구인을 희망하는 직접참가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현장면접이 실시됐다.

직접참가기업으로는 인천지역 중소기업 20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제조업 분야를 비롯한 서비스직, 용접원, 운전직 등 총 23개 직종, 291명을 채용 규모로 청년, 여성, 중장년층, 장애인을 모집했다.

또한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인천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유관기관의 취업컨설팅 부스를 운영해 행사장을 방문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부대행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계양구는 이번 행사 이전에도 6회의 채용행사를 개최해 39개 기업이 참가, 175명이 현장 채용되는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구인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취업연계를 통해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향후 계양구 관내에 조성될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 예정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채용행사 개최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우량 중소기업 발굴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상·하반기 채용박람회 개최뿐만 아니라 다변화하는 구인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채용행사의 확대 추진과 다양한 직종 및 계층의 구직자를 지원하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2018-10-16 09:00] 송고
출처 :인천계양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