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남문화예술회관, '2018 움직이는 경남문화예술회관' 진행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이 29일 오후 7시 30분 진주 혁신도시 내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강당에서 '2018 움직이는 경남문화예술회관'을 진행한다.

'2018 움직이는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경남의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거점 공공 공연장으로써의 역할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는 올해로 창단 60주년을 맞은 체코 세베라첵 합창단(지휘 Silvie Palkova)이 함께한다.

세베라첵 합창단은 1958년 체코 리베레츠 음악학교의 Jirina와 Milran Uherek에 의해 창립됐으며 4세부터 18세까지의 어린이와 청소년 250명이 체계적인 음악교육을 통해 높은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유럽을 중심으로 국제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스페인, 에스토니아, 그리스, 영국, 벨기에, 프랑스, 슬로바키아 등 유럽 20개 주요 국가의 합창 콩쿠르에서 입상한 바 있다.

또한 시리아와 요르단, 미국, 캐나다에서 초청공연을 펼쳤으며 2005년 일본 엑스포에 체코를 대표하는 음악 사절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어 '2010 부산 국제합창제'에 참가해 2개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고 지난해 이탈리아 '리바델가르다 국제합창콩쿠르'에서는 3개 부문의 그랑프리와 지휘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합창단을 거쳐 간 수많은 단원이 전문 음악인과 유럽에서 오페라 성악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유럽 음악계 발전에도 크게 일조하고 있다.

체코 합창단 협회는 이들의 활발한 활동과 높은 음악적 자질을 인정해 세베라첵 합창단을 '2015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했다.

공연에서는 세계의 합창 명곡과 체코 민속 음악, 뮤지컬 합창음악, 국내 합창곡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레퍼토리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사전 예약해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예매방법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gyeongnam.go.kr)와 전화(1544-6711)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다음 달 19일 창녕에서 지역 예술단체와 함께 움직이는 문화예술회관 프로그램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끝)

출처 : 경상남도청 보도자료
[2018-10-17일 17: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