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초평붕어마을, '붕어찜 축제' 다 같이 놀러 오세유

진천군 초평붕어마을, '붕어찜 축제' 다 같이 놀러 오세유 - 1

제10회 초평붕어마을 붕어찜 축제가 20일 오전 11시부터 충북 진천군 초평면 소재 붕어마을광장에서 개최된다.

초평붕어마을의 명품 시래기 붕어찜은 2005년부터 진천군 향토 음식으로 부각이 되면서 충청북도 향토 음식 경연대회 잇따른 수상을 하며 전국으로 알려진 진천군의 명품 향토 음식이다.

초평붕어마을붕어찜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황근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09년 11월 처음 열려 해마다 10월 셋째 주 주말에 초평호를 배경으로 농다리 등 관광자원과 연계해 붕어찜을 알리는 명품 지역 향토 음식 축제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이 축제는 매년 2천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초평붕어마을 회원들의 붕어찜 요리 시연과 무료시식회, 붕어찜 전시 및 할인판매코너, 물고기경주대회, 노래자랑 등이 마련돼 지역의 특색 있는 이미지를 강화하고 진천군의 문화, 관광, 향토 음식문화를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예년처럼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1만5천 원→6천 원)으로 붕어찜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초평붕어마을의 붕어찜 축제는 순수한 붕어 마을 주민들이 침체한 경제에 빠져있던 붕어 마을을 활력 있게 만들어보고자 자발적으로 시작된 축제로 이를 통해 업소마다 영업에 활력을 되찾는 등 경제적인 효과는 매우 크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2018-10-19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