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릉시, 대관령 옛길걷기 단풍축제 개최

강릉시, 대관령 옛길걷기 단풍축제 개최 - 1

단풍과 어우러진 '제16회 대관령 옛길걷기 단풍축제'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대관령 옛길 등산로 일원 걷기 행사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성산면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대관령 옛길걷기 행사는 그 어느 해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흠뻑 느끼며 대관령 단풍을 보고 느낄 수 있는 힐링의 장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관령박물관 주차장 옆 공연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옛길노래자랑, 초청 가수 공연, 경품 추첨 행사와 식전 공연으로는 밸리댄스, 난타 공연, 댄스경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대관령 옛길은 예부터 영동과 영서를 잇는 교역로이자 교통로 기능을 유지해 왔고 이 길을 이용한 수많은 선조의 애환이 서린 곳이기도 하다.

또한 대관령 지역의 관광지를 함께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관령 옛길 걷기 축제를 통해 소나무 향기와 음이온이 전국에서 제일 많은 대관령 옛길에 오셔서 건강도 챙기시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볼거리, 즐길 거리 등 오감이 만족하는 유익한 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2018-10-19일 10: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