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동군, 도로 흐름 파악해 도로정책 기초자료 마련

영동군, 도로 흐름 파악해 도로정책 기초자료 마련 - 1

충북 영동군은 지난 18∼19일까지 이틀에 걸쳐 '2018년 도로 교통량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체계적인 도로계획의 수립과 도로 혼잡상태, 이용 상황 등의 객관적 분석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군은 지난 18일 오전 7시부터 19일 오전 7시까지 24시간 동안 ▲국가지원지방도(6개) ▲지방도(9개) ▲군도(12개) 등 27개 지점을 선정해 조사지점을 통행하는 모든 차량을 69개 반 138명이 전수 조사했다.

조사는 지정된 조사지점에 조사원이 배치돼 차종별·방향별·시간대별로 세분화해 교통량 조사표 서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는 주요 도로의 효율적 관리와 향후 도로 확장 등 도로계획의 수립과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도로정책의 기본 자료로 활용된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 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읍·면 교통량조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조사목적, 조사방법, 야간조사에 따른 안전수칙 등 조사를 위한 기초 요령을 숙지하도록 했다.

또한 노선별 조사지점을 사전 답사하게 하고 관측소를 설치하는 등 정확하고 원활한 조사를 위해 꼼꼼히 준비했다.

조사 시에는 조사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지점별로 안내표지판 등의 시설물을 안전하게 설치해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했다.

군 관계자는 "정확하고 객관적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신뢰받는 도로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영동군청 보도자료
[2018-10-19일 10: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