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와 함께하는 DMZ 자연생태여행

파주시와 함께하는 DMZ 자연생태여행 - 1

파주시가 평화·통일·상생의 파주 가치를 높이고 천혜의 생태 보고인 '생명의 땅 DMZ'를 국내·외 관광지로 홍보해 세계적 관광명소로 개발하고자 10월부터 매월 1회씩 역사·문화·자연생태 등 각 테마별로 전문가와 함께 하는 스토리텔링형 체험 여행을 시작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27일 '10월의 파주 DMZ의 가을이야기!'가 운영된다.

장단면 노상리의 비둘기조롱이 북상경로 추적 활동 및 재두루미 남하 정경 탐조를 시작으로 통일촌마을(중식), 덕진산성, 초평도 물수리 숭어 사냥 탐조, DMZ청정지역의 사과따기 등을 체험하게 된다.

참가비는(중식비 포함) 1인 1만원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남·북한 화해 분위기 조성에 따라 평화와 상생의 장소인 DMZ에서 그 가치를 되새기고 계절별 자연 탐방을 통해 천혜의 보고인 DMZ를 제대로 알고 공부해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운영하게 됐다"며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많이 방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2일까지 신청자를 접수(성오투어: 031-949-8888)받으며 선착순 40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관광과(031-940-8516)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2018-10-19일 11: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