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 방송통신중 내년 추가 개교, 홍성여자중 부설로 운영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도내 방송통신중 추가 설치 학교로 홍성여자중학교를 선정하고 내년 3월 개교한다고 19일 밝혔다.

방송통신중 추가 설치는 김지철 교육감 공약사업으로 가정 형편 등의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과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등 중학교 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학습자에게 정규 공립 중학교 졸업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 하는 사업이다.

이로써 올 3월에 개설한 천안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3학급 정원 50명)에 이어 충남에서는 두 번째로 설립된다.

홍성여자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은 2학급 50명 규모로 개교 후 2021년 6학급 15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일반 중학교 교육과정을 준용해 3년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정규 중학교 수업시간의 80% 수준으로 사이버 수업과 연간 최소 20일 이상 출석 수업을 병행하고 학비(등록금, 교과서 등)는 무료이며 사이버 수업 콘텐츠는 한국교육개발원이 제공한다.

도 교육청은 이르면 오는 12월 입학 원서를 접수할 계획이며 신청자가 많으면 충남 거주자, 연장자순으로 입학생을 선발할 방침이다

방송통신중 안내와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 어디서 대표전화(1544-1294) 또는 방송통신중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2018-10-19일 11: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