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과천시, 과천대로에 광역버스 정류소 설치 추진

경기 과천시에 광역버스 정류소가 새로 구축돼 과천시민들의 교통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과천시는 최근 경기도에서 실시한 광역버스 정류소 구축 사업대상지 공모에 선정 돼 과천대로 변에 광역버스 정류소를 신설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과천대로 변 광역버스 정류소 신설은 민선 7기 김종천 과천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이다.

현재 과천대로 변을 통과하는 광역버스 노선은 서울 사당과 강남, 인천, 수원 등을 오가는 총 16개 노선이 운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과천시는 경기도로부터 광역버스 정류소 구축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시는 정류소 구축에 앞서 버스업체와 시·군간 협의를 거친 뒤 노선을 최종적으로 확정하며 정류소 설치는 2019년에 완공할 계획이다.

과천시는 광역버스 정류소 신설로 현재 대중교통 이용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뿐만 아니라 향후 지역 내 재건축 아파트 및 과천지식정보타운 완공에 따른 증가하는 교통 수요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광역버스 정류소 구축사업 대상지 공모에 선정돼 시에서는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해 시민의 교통편의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2018-10-19일 15: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