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중구, '부산중구아카데미' 개최

부산 중구, '부산중구아카데미' 개최 - 1

부산 중구(구청장 윤종서)는 오는 11월 9일 금요일 오후 3시에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이호선 한국노인상담센터장을 초청해 '중년 이후 생애설계와 행복한 노후'라는 제목으로 '제27회 부산 중구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호선 박사는 2004년 연세대학교 대학원 상담학 박사를 수료하고 서울가정법원 협의이혼상담원,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역임한 후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 학과장, 한국노인상담센터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60분 부모, 속풀이쇼 동치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나도 편하고 살고 싶다' 등의 저서를 통해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이호선 박사는 중년 이후 우울·자살문제를 예방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마음의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부산 중구아카데미는 구민, 학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평소 접하기 힘든 사회 저명인사 및 전문가를 초빙해 평생학습 기회와 폭넓은 교양 지식을 체득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2년부터 추진해온 열린 강연이다.
(끝)

출처 : 부산중구청 보도자료
[2018-10-22일 13: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