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 도민홍보대사, 정부세종청사와 오송역에서 도정 홍보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 70여 명은 23일 정부세종청사와 오송역에서 2018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청남대 국화축제,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주요 행사에 대한 도정 홍보를 실시했다.

도민홍보대사는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충북 도정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자 청사 공무원들의 점심시간에 맞추어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도민홍보대사들은 5개 조로 나누어 청사 인근 식당가와 부처 정문에서 2018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청남대국화축제를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고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용 어깨띠를 착용하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정부세종청사 홍보 후에는 2018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개최되는 오송역으로 이동해 홍보를 이어갔다.

이날 도민홍보대사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개인별 SNS에 도정 홍보 활동과 화장품산업엑스포 행사장을 소개하는 인증 샷을 올리는 등 온라인홍보도 병행 실시했다.

한편 제5기 도민홍보대사는 10개 팀 47명, 개인 81명 등 총 128명으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시·군에 골고루 분포돼 구성됐으며 주부, 교수, 농부, 문화관광해설사,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도민홍보대사는 각종 분야의 전문지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과 지혜를 도정에 반영하는 한편 개인 블로그, SNS, 민간교류 등 일상 속에서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도정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