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개최

시흥시, 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개최 - 1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후원하고 시흥지역 환경교육네트워크 소속 단체가 주관하는 '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행사가 27일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환경 도시 시흥으로 오∼시흥, 노∼시흥!'을 주제로 시흥시에서 활동하는 환경 관련 18개 단체가 참여한다.

놀이·체험 중심의 색다른 환경교육을 제시하고 지역 시민과 교류하는 흥겨운 가을 축제가 될 전망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유쾌한 타악기 퍼포먼스 잼스틱 공연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중고등부·가족부) ▲모두를 위한 쿨러닝(미션수행 활동)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기념 프로그램 ▲이상한 상점에서 만나는 공정무역 초콜릿 라떼와 솜사탕 만들기 ▲환경교육체험 부스 ▲행운권 추첨 등을 진행한다.

특히 12m 트랙에서 달리는 '모형 태양광 자동차 경주대회'와 완충녹지를 누비는 미션수행 활동 '모두를 위한 쿨러닝' 프로그램은 순위에 따라 푸짐한 상품을 시상한다.

이 밖에도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의 '전래놀이 속 생태이야기',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의 '미래에서 온 플라스틱 농게(인형극)', 아이꿈바라지의 '쓰레기가 아니에요!', 협동조합행진인의 '생명은 물을 따라 흐르고' 등의 기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일부 프로그램 제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사전접수와 행사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접수는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www.sh-eco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에코센터(070-4446-8899)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1: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