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퇴촌야영교육원, 2018 게으름뱅이 Dream Job 캠프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시영) 퇴촌야영교육원은 서울시 소재 중학교 1학년 학생 450여 명을 대상으로 게으름뱅이와 같은 온전한 쉼을 통해 나의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2018 게으름뱅이 Dream Job 캠프'를 실시한다.

쉼을 통해 나의 미래를 생각하는 '2018 게으름뱅이 Dream Job 캠프'는 체험, 쉼, 사색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및 진로 탐색 강화, 중1 학생들의 휴식과 진로 탐색을 위한 서울형 자유학기제 지원, 혁신 미래 교육 정책 실현을 위한 지원체제 구축으로 학생교육원 역할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캠프에 참가하는 서울교육청 소속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23일부터 11월 1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 잡월드 체험 ▲비전(진로) 탐색 ▲집라인 등의 활동과정을 통해 공감·협동·배려·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미래인재로서 갖추어야 할 협력적 인성 및 자기 계발계획 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전년도 캠프에 참가한 A 중학교의 P양은 "진로만 생각하면 머리가 아프고 그냥 시험 없는 학기라 마냥 좋기만 했는데 비전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돼 좋았다"는 캠프참가 소감을 밝혔다.

퇴촌야영교육원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혁신 미래 교육 정책 실현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휴식과 진로 탐색을 위한 서울형 자유학기제를 지원해 모두가 행복한 서울교육을 실현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1: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