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건설기계 운전 및 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전북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구직을 원하는 시민 및 한국GM·협력업체 퇴사자 등 고용위기 지역 구직자를 대상으로 26일까지 '건설기계(지게차, 굴삭기) 운전 및 실무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건설기계 부품연구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군산지역 두산 인프라코어 협력업체 및 건설기계업종의 인력 수요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기존 중장비교육 직업훈련기관의 자격취득을 위한 과정에 국한되지 않고 터파기, 관로 파기, 평탄작업 등 기본적이면서 가장 많이 쓰이는 현장실무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30일부터 12월 21일까지이며 이론 52시간, 실습 125시간 총 177시간으로 1일 3∼5시간 진행되며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군산시 구직자 및 퇴직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26일까지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unsanjh.or.kr) 또는 전화(063-450-1315∼7)로 신청하면 된다.

박남균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장은 "장비 특성상 초보자가 현장에 바로 투입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준 숙련자 수준을 목표로 다양한 환경과 경험을 통해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의 수요에 맞춘 실무교육을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실업자의 재기를 돕기 위해 지속해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파악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개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