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청성면에 교과과정과 연계한 농촌문화체험농장 개장

충북 옥천군 청성면 화성리에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아로니아 농촌문화체험농장이 문을 열었다.

올해 농촌진흥청의 농촌문화체험농장 육성 시범사업에 뽑힌 풀내음 농장(대표 이광희)은 사업비 3천만 원을 들여 농장 안팎에 아로니아 체험장을 조성했다.

45㎡의 실내교육장과 야외 체험 학습장이 갖춰졌고 농촌체험을 통한 학교 수업 연계 컨설팅도 받아 농촌체험 전문가로서의 역량도 키웠다.

아로니아 농사에만 전념하다 체험장 조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 이 대표는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농촌문화 체험을 통해 농업이 가진 소중한 가치와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게 경영 목표다"라고 밝혔다.

풀내음 농장은 앞으로 아로니아 열매를 활용한 다양한 오감 만족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 증진과 농촌문화 자원 발굴에 더욱더 힘쓴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23일 이 농장에서는 청산초등학교 학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체험 실습 교육이 열렸다.

'마음이 예뻐지는 아로니아의 선물'이란 주제로 학생들은 아로니아 열매로 만든 액비의 쓰임새를 알아보고 분말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값진 경험을 쌓았다.

활동에 참여한 최 모 학생은 "아로니아를 먹는 과일로만 알았는데 영양가 있는 거름으로도 만들 수 있다니 참 신기하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학교 교육과 연계한 체험 위주의 농장을 확대 육성할 계획"이라며 "농장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품질관리도 더 체계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