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사상구, 제3회 희망디딤돌 복지한마당 개최

부산 사상구, 제3회 희망디딤돌 복지한마당 개최 - 1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괘법동 명품가로공원 상설문화광장에서 '2018년 제3회 희망디딤돌 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

'나눔으로 행복한 사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눔·공유·참여'의 핵심 키워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애우들이 참여하는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명예사회복지공무원선서식, 동전을 기부하는 나눔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취약계층 고독사 예방을 위한 '모두의 살핌 서약 운동본부'와 1사 1가구 희망 끈 잇기, 희망쿠폰 나눔 사업,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시책에 대한 현장 기부신청 접수 코너도 운영한다.

또한 주민 조직화를 통해 지역복지의 큰바람을 일으킨 사상구 12개 동 희망 디딤돌 복지공동체 주민들이 그동안 실천해온 우수 나눔 사례를 서로 공유·홍보하는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동별 체험 부스에서 만든 작품들을 홀로 어르신, 저소득 아동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 기부하는 체험작품 나눔 zone과 나에게는 필요 없으나 어려운 이웃에게는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는 소소한 생필품을 기부하는 '다- 가 오이소 zone'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나눔 체험 코너가 마련돼 있어 참여만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김대근 구청장은 "사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희망디딤돌 복지한마당이 더불어 사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주민, 봉사단체, 사회복지인이 함께 어우러져 나눔을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사상구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5: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