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천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개최

사천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개최 - 1

공군과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공동주최하는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이하 '사천에어쇼)'가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경남 사천시 소재)에서 개최된다.

공군은 국민들의 항공우주력에 대한 이해증진과 항공산업 수출지원은 물론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한 공군의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2016년부터 사천에어쇼 공동주최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개막일인 10월 25일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고난도 공중기동, T-50·KT-1 시범비행, F-15K·FA-50 축하비행 등 가을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에어쇼를 비롯해 노라조, 브레이브걸스 등 국방TV 위문열차 축하공연이 진행되고 행사 전 기간에는 공군 홍보관, 항공기 및 무장 전시, 시뮬레이터 및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항공기 체험비행 등 공군만의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 2일 차인 10월 26일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내 항공기개발센터 회의실에서 민·관·군 항공 우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제3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가 개최돼 '항공우주산업의 미래, 4차산업혁명에서 찾다'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사천에어쇼 전 기간에 걸쳐 '제3회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종합경연대회'가 열려 'e-드론레이싱'과 '드론축구' 부문에서 참가자들이 갈고 닦은 드론 조종실력을 선보인다.

공군은 관람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제반 사항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가운데 미래 주역인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공군을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사천시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6: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