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군,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부부 ondo 올리기 교육' 추진

곡성군,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부부 ondo 올리기 교육' 추진 - 1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24일 오전 9시부터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기혼 남편을 대상으로 '부부 ondo 올리기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 분위기 급변에 따라 가정 내에서 남녀 성 역할에 대한 인식 차이가 벌어짐에 따라 부부 간 갈등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자녀 양육에 대한 남녀 간 성별 역할 고정은 우리 사회의 해묵은 논쟁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추세 속에서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통해 임신·출산·육아·자녀 양육 등에서 서로 배려하는 가정 분위기를 조성코자 교육을 하게 됐다.

강사로는 tvN '어쩌다 어른', 세바시 등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좋은연애연구소 김지윤 소장이 나선다.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 행복한 커플 대화법 등 부부간의 소통 비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다양한 이론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부부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서로 간의 입장을 이해하게 된다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첫걸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교육의 취지를 밝혔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2018-10-23일 17: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