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 철새도래지 일제소독 캠페인

충청북도는 최근 청주 무심천 야생조류 분변에서 저병원성 AI 바이러스 검출돼 야생조류에 의한 AI 바이러스의 농장내 유입 방지를 위해 전국 일제소독의 날에 맞춰 도내 주요 철새도래지에 대한 일제소독을 10월 24일 실시했다.

이번 일제소독은 철새 도래가 본격화 되고 야생조류에서 AI H5항원 검출이 많아지는 시기로 가금농가에 대한 방역의식 고취를 위해 철새도래지 및 인근농가에 대한 대대적인 일제소독이 필요해 준비했다.

충북도는 이날 저병원성 AI 바이러스가 검출된 미호천에 청주시·축협·동물위생시험소 방제기, 37사단 제독차량 등을 동원해 광범위한 소독을 실시하고 그 외 지역은 시군 및 공동방제단 소독차량 등을 이용해 철새도래지 및 인근농가에 대한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철새도래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출입을 방지하기 위해 출입통제 간판 및 현수막 등을 게시하고 이번 일제소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가금 사육농가들에게 축사 내외부 소독, 그물망 설치·보수, 철새도래지 출입 금지 등 차단방역수칙을 SMS 발송하고 전화 예찰을 통해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키로 했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2018-10-24일 10: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