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원주시,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국제걷기연맹이 인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걷기축제인 '제24회 원주국제걷기대회'가 오는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원주시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미국, 본 등 300여 명의 외국인을 포함 국내·외 걷기 가족 3만 명이 참가해 대한민국 대표 건강도시 원주의 가을 들녘을 함께 걸을 예정이다.

대회는 26일 오후 5시 30분 치악종각에서 외국인 참가자들과 함께 대회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평화건강 타종식'으로 시작된다.

이후 아모르컨벤션웨딩홀로 이동해 외국인 참가자와 함께하는 국제친교의 밤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코스별 방향은 다르지만 출발 시간은 30㎞(08:30), 20㎞(10:00), 10㎞(11:00), 5㎞(오후 1:00)로 토·일요일 모두 같다.

27일은 흥업·판부 방향 남서쪽 코스로 무실배과수원길, 연세대 매지임도길, 무수막∼용수골 넘이길을 포함해 무삼공원, 여성가족공원 등을 경유해 참가자들에게 멋진 풍광을 제공할 것이다.

28일은 반곡관설·행구·봉산 방향 동쪽 코스로 원주천 둔치길, 혁신도시 내 미래내공원, 행구수변공원, 치악산 꽃밭머리길, 모래기길 등을 거치는 아름다운 코스로 운영된다.

특히 20㎞ 및 30㎞ 코스는 참가자 안전을 위해 기존의 포장길에서 숲길을 많이 걸을 수 있도록 조정했다.

한편 주 행사장인 원주 따뚜공연장(젊음의 광장)에서는 체지방 측정 및 골다공증 검사, 혈압·혈당 체크, 풋 스캐너 등 건강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좋은 글 전시 및 엽서 배부, 걷기사진 전시 등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대한걷기연맹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 따뚜공연장 내 사무국을 통한 방문 접수, 대회 당일 현장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참가자는 도시락과 간식, 식수 등을 준비해야 하며 우천 시에도 정상 진행된다.

참가비는 일반·학생 구분 없이 5천 원이며 30인 이상 단체 참가 시 1천 원씩 할인되고 장애인과 군인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대한걷기연맹(원주종합운동장 내 2층, 033-762-2234)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원주시청 보도자료
[2018-10-24일 10: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