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도 고3 학생, 충청권 대학 수시모집 면접 완벽 대비

충남도 고3 학생, 충청권 대학 수시모집 면접 완벽 대비 - 1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9학년도 충청권 주요 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충청권대학 2019학년도 수시모집 면접준비 자료집'을 개발해 도내 학교에 보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충청권대학 2019학년도 수시모집 면접준비 자료집'은 최근 대입에서 수시모집 정원이 증가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이 확대하면서 면접고사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인 면접지도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충청권대학 18개 대학교 26개 전형을 중심으로 면접유형, 평가요소, 면접요령, 기출문항, 예상문항 등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면접을 준비하는 고3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도교육청은 수시모집 면접을 심층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2018학년도 수시모집 면접후기 자료집'을 개발해 고3 학급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비치했다.

또한 '수시면접 DB 프로그램'을 일선 학교에 보급해 5천 건이 넘는 수시모집 면접후기를 학생들이 언제든지 열람 및 출력이 가능하도록 지원한 바 있다.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이번 '충청권대학 2019학년도 수시모집 면접준비 자료집' 보급으로 사교육없이 대학수시모집 면접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 학교에서 많은 활용이 기대된다"고 했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2018-10-24일 10: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