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문체부 생활 SOC공모사업 작은도서관 분야 선정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9년 생활SOC사업 작은도서관 분야에서 청소년수련관 내 북카페 조성 사업이 선정돼 국비 9천8백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북카페 조성 사업은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고 활동하는 공간인 청소년수련관 내 식당을 활용해 북카페형 작은도서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작은 도서관 형식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으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열려 있는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며 책을 읽고 또래 모임을 하는 등 청소년들만의 놀이터이자 휴식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북카페형 작은도서관이 조성되면 청소년수련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수련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통과 공감을 추구하는 문화캠퍼스존으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작은도서관 분야 SOC사업에 공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이곳저곳 방황하지 않고 언제라도 찾아와 쉬면서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2018-11-13일 0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