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해운대구, '구정 혁신 아이디어' 공모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는 23일까지 '구정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행정 수요자인 주민들의 창의적인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사람 중심 미래도시 해운대를 실현하고자 한다.

'사회적 가치'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인권, 안전, 환경, 사회적 약자 배려,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생 협력 등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를 의미한다. 해운대구는 사회적 가치 실현사업을 내년에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 내용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7대 분야로 ▲소통하는 균형발전 ▲막힘없는 교통체계 ▲원칙 있는 안전도시 ▲세계적인 관광도시 ▲일자리 풍부한 경제도시 ▲더 행복한 복지 도시 ▲신뢰받는 공감 행정 등이다.

이번 공모는 해운대 구정에 관심이 있거나 해운대를 사랑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청 홈페이지(www.haeundae.go.kr)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제안배경과 7대 분야 관련 구정 혁신 아이디어를 작성한 후 우편(부산시 해운대구 중동2로 11 해운대구청 기획조정실) 또는 이메일(marine7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1차 내부검토와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제안의 타당성, 실행 가능성, 참신성 등을 평가한다.

최우수작(상금 50만 원)을 비롯한 총 6건의 우수작을 뽑아 표창하고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해운대 발전 아이디어 공모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우수 아이디어는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해운대구청 보도자료
[2018-11-13일 14: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