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과천시, 오는 26~30일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사업' 참여자 모집

과천시, 오는 26~30일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사업' 참여자 모집 - 1

경기 과천시는 오는 26~30일까지 겨울철 폭설 시 골목길, 이면도로 등 제설 취약구역에 대한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 시민들이 제설작업에 직접 참여하는 이 사업은 건강상 문제가 없는 만18세 이상의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하면 된다.

시에서는 신청자에 대한 심사를 거쳐 각 동에 20∼30명을 배정하는 방식으로 총 130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참여 시민에게는 작업 시 1일 3시간 한도 내에서 시간당 1만원을 지급한다.

시는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사업을 통해 폭설로 인한 시민 불편 및 안전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우 시 안전총괄과장은 "폭설시 동네 사정에 밝은 주민들이 제설작업에 참여하게 돼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한 제설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2018-11-13일 16: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