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자매도시 중국 단둥시 대표단, 의정부시 방문

자매도시 중국 단둥시 대표단, 의정부시 방문 - 1

의정부시는 지난 12일 자매도시인 중국 단둥시 갈행응 당서기를 비롯한 9명의 대표단이 의정부시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갈행응 서기는 지난 1월에 당서기로 취임한 이후 이번이 첫 의정부 방문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양 도시 간의 교류 역사가 오래된 만큼 현재 추진 중인 공무원 상호파견제도 이외에도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갈해응 서기는 "공항에서부터 따듯하게 맞이해 준 의정부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의정부시로부터 배울 점이 많기 때문에 교류확대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대표단은 시청과 시의회 예방행사에 이어 경전철 시승, 의정부 컬링경기장 방문 등 시 견학에 나섰다.

특히 갈해응 단둥시 서기는 의정부 경전철에 깊은 관심을 나타내며 현재 단둥시에 건설되고 있는 신도시와 구도심을 연결하는 교통수단으로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저녁 만찬에는 단둥시 대표단과 의정부시 간부공무원을 비롯해 시의원과 의정부 기업인 대표 등이 함께 자리해 향후 두 도시의 변함없는 우정을 약속했다.

한편 의정부시와 중국 단둥시는 지난 1996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하고 공무원 상호교류 등 22년째 우호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다.
(끝)

출처 : 의정부시청 보도자료
[2018-11-14일 14: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