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군,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운영 실무협의회 개최

곡성군,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운영 실무협의회 개최 - 1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2일 죽곡면 농민도서관에서 마을학교 협력체계 구축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가졌다.

협의회에는 군청 관계자, 청소년 문화의 집, 3개 마을학교(고달 안개마을, 입면 길작은마을, 죽곡 함께마을)대표들이 참여해 마을학교가 지향해야 할 방향과 역할에 대해 가치관을 공유하고 운영상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서로 주고받았다.

또한 12월 중 마을학교와 주민, 군, 청소년문화의 집이 함께 마을교육공동체 우수 지역인 홍성군을 벤치마킹하기로 협의했으며 앞으로 곡성도 마을교육공동체로 잘 성장해 나가 모범사례로 외부에서 찾아오는 지역으로 만들자는 목표에 뜻을 같이 했다.

올해 전라남도 교육청 공모로 입면 길작은도서관과 죽곡 농민도서관이 마을학교로 새로 지정됐으며 고달 안개마을학교는 2017년 지정됐다.

이들 마을학교는 각각 인문학, 농촌체험, 귀농귀촌 체험 등 각각의 차별화 된 특색을 갖고 운영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앞으로 읍면당 1개씩 마을학교를 늘려갈 계획이며 3개 마을학교의 향후 역할이 곡성 전역에 마을교육공동체를 전파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2018-11-14일 16: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