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부지방산림청, '2018 지리산둘레길 사진 공모전' 연장

2017년 지리산둘레길 사진 공모전 특별부분 최우수 작품 '둘레길은 사랑을 담고'
2017년 지리산둘레길 사진 공모전 특별부분 최우수 작품 '둘레길은 사랑을 담고'

서부지방산림청은 우리나라 최초로 조성된 지리산둘레길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걷기 문화 확산 등을 위한 대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8년 지리산둘레길 사진 공모전'을 연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지리산둘레길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리산둘레길의 특징이 잘 표현된 사진을 주제로 특별부문, 일반부문으로 당초 오는 16일까지였으나 14일 연장된 오는 30일까지 접수한다.

참여자 1인당 2점까지 출품 가능하며, 사진 규격은 특별부문(장축 3000픽셀)과 일반부문(용량 3mb 이상)으로 구분해 참가신청서와 원본형식의 사진을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 및 사단법인 숲길 누리집(http://www.trail.or.kr)을 참조해 방문, 우편, 이메일(trail@trail.or.kr)로 접수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12월 초에 시상을 통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올해는 최우수상, 우수상 외에도 '둘레길사랑상'이 신설돼 사진의 기술력, 미적 가치뿐만 아니라 독창성과 의미성 등을 담은 사진을 선정해 지리산둘레길을 찾아온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연장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나쁜 기후조건과 지리산 둘레길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고려된 조치"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서부지방산림청 보도자료
[2018-11-14일 17: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