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세이브더칠드런, '꿈틀놀이터' 완공

장흥군-세이브더칠드런, '꿈틀놀이터' 완공 - 1

전남 장흥군 대덕읍에 '꿈틀놀이터' 가 신축돼 지난 9일 완공식을 가졌다.

장흥군과 한솔제지, 세이브더칠드런이 공동 협력해 만들어진 아동 놀이터 완공식에는 장흥군, 한솔제지,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 및 지역주민과 아동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장흥군과 세이브더칠드런은 작년 10월 업무협약 교육·문화적으로 소외된 농촌 지역 아동들의 놀 권리를 증진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놀이터 신축을 진행했다.

놀이터 신축을 위해 한솔제지가 후원하고 장흥군은 군 소유 부지를 제공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은 건물을 신축했다.

건축 설계과정에서는 대덕초등학교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고 '꿈틀놀이터'라는 명칭도 공모를 통해 선정하는 등 지역 아동과 주민이 원하는 놀이 공간 조성에 노력했다.

이번 농어촌 아동지원사업을 통해 건립된 '꿈틀놀이터'는 장흥군에 기부돼 운영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은 1919년 아동권리실현을 위해 일하는 국제구호개발 NGO로서 다문화 인식개선, 아동권리교육, 농어촌아동지원사업,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등 국내사업과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 빨간 염소 보내기 등 해외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2018-11-14일 17: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