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하동군, 귀농귀촌인 성공적인 영농정착 노하우 전수
하동군, 귀농귀촌인 성공적인 영농정착 노하우 전수


하동군은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고자 농촌생활적응 노하우를 전수하는 '2018 귀농귀촌 정착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귀농귀촌 정착 기본교육은 오는 28일부터 12월 6일 매주 수·목요일 하동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하동군으로 전입한 귀농귀촌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농업마인드와 귀농귀촌의 이해, 소득작물 선택 방법, 품목별 소득분석, 농업 및 소비 트렌드 분석, 농산물 유통 구조, 귀농귀촌 비전 설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역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촌지역 정서와 마을 공동체 역할에 대한 내용도 교육과정에 포함돼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귀농귀촌인은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귀농귀촌담당부서(055-880-2427)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초보 귀농귀촌인들이 기초영농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한 뒤 지역여건과 본인 능력에 맞는 사업선택을 통해 조기에 영농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귀농인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신축) 지원사업, 영농정착 보조금 지원사업, 귀농인 농업인턴 지원사업,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사업 등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하동군청 보도자료



[2018-11-14 17:35] 송고
출처 :하동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