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17일 '아동수당 의견수렴 공청회'

전북 군산시는 오는 17일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아동수당 지급방식 변경안에 대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9월부터 지급이 시작된 아동수당 지급방식 변경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산시 어린이행복과장의 '아동수당 지급방식 변경'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패널을 초청해 의견을 들은 후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견수렴 시간에는 시민들에게 충분한 발언 기회를 제공해 아동수당 지급방식 변경에 대한 실질적인 여론 수렴을 위한 공론화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위기 상황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더 나아가 가정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아동수당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에서 비롯됐다"며 "시정의 전 단계에 시민의 참여를 통한 현실성 있는 정책을 실천하는 것이 군산시의 시정목표인 만큼 공청회에 많은 시민이 참석하셔서 가감 없는 의견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시민 공청회는 군산시 아동수당과 군산사랑상품권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어린이행복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2018-11-16일 0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