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오감 만족 '강진 농촌체험마을'로 놀러 오세요

오감 만족 '강진 농촌체험마을'로 놀러 오세요 - 1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농촌체험휴양마을의 협업모델을 통해 농촌관광의 새로운 이정표를 찍었다.

지난 13일 강진군은 작천면 금강천권역 금까내 다목적문화복지센터에서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한 관내 5개 농촌체험휴양마을(▲녹향월촌마을 ▲금까내마을 ▲신기된장마을 ▲엄지마을 ▲다산초당권역마을) 대표와 윤두선 한국농어촌공사 강진지사 지역개발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 체험휴양마을협의회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개별 마을 단위로 진행되던 농촌체험 및 마을 홍보 활동을 협의회 차원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에 각 마을은 협약서에 따라 ▲농촌체험 관광 박람회 행사 홍보 및 인력지원 ▲마을 방문 및 자매결연 체결 등 도농 교류 지원 ▲농촌체험 관광 아이디어 발굴 및 재능기부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실제 협의회는 올 한 해 동안 강진 청자축제 홍보부스 운영, 전남 체험학습박람회 참가, 명절 맞이 체험 마을 선물꾸러미 등 20여 회에 걸친 공동활동을 통해 가능성을 엿봤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한사람, 한마을만으로는 할 수 없는 일도 이렇게 함께 추진하면 행복 가득한 현실이 된다"며 "한옥 민박, 기업연수, 전통 발효식품, 푸소(FUSO,Feeling-Up Stress-Off)체험, 다산 문화체험 등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마을이 협의회를 통해 더욱 발전하길 바라며 군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2018-11-15일 12: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