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공원 내 여성화장실 불법촬영방지 안심스크린 설치

인천 동구, 공원 내 여성화장실 불법촬영방지 안심스크린 설치 - 1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이용한 불법촬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공원 내 여성 공중화장실에 안심스크린 설치했다고 밝혔다.

안심스크린은 공중화장실 내 하단의 빈 공간을 막는 설치물로 화장실 내 칸막이 하단 부분이 막혀 있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법촬영을 방지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구는 송현공원, 화도진공원, 인천교공원 등 여성화장실에 안심스크린 설치를 완료했으며 이로써 불법촬영 예방 개선 및 공원 내 여성이용객에게 안전한 공원 환경 인식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공원 내 공중화장실의 불법촬영의 위험 가능성이 있는 곳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앞으로도 불법촬영 등 여성범죄에 취약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안전한 공원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불법촬영 탐지장비 14세트를 구입해 공공근로 인력을 배치, 관내 공중 화장실을 주1회 이상 상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8-11-15일 14: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