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 '제1회 투니드림 웹툰 페스티벌'

울산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손영우) 웹툰창작체험관 '투니드림 스튜디오(TOONIDREAM studio)'는 오는 24일 오후 1시 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3층)에서 '제1회 투니드림 웹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제1회 투니드림 웹툰 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목받는 문화콘텐츠인 '웹툰'을 주제로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문화행사로 다양한 웹툰·만화 체험 부스와 제1회 투니드림 피칭데이, 웹툰 작가 토크쇼 '드림 Talk'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가상의 공간에서 직접 그림을 그려보는 웹툰 VR(Tilt Brush)부터 캐리커처, 코스프레, 웹툰 엽서 만들기, '나부터 초밥왕' 등 직접 웹툰과 만화를 그려보고 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예비창작자들을 위한 '제1회 투니드림 피칭(Pitching)데이'도 같은 날 진행된다.

피칭데이는 작가들이 투자유치 등을 목적으로 제작사, 투자사, 바이어 앞에서 기획 개발단계의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설명하는 자리로 해외에서는 새로운 소재와 작가를 발굴하는 보편적인 방법이다.

이날 카카오페이지, 투니드엔터테인먼트, 이미지프레임 등 유명 웹툰 기획사 PD, 작가 등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예비작가들에게 전문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제공하며 뛰어난 작품을 소개한 예비작가에게는 연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박태준 작가와 함께 하는 특별한 웹툰 토크쇼 '드림 Talk'도 준비돼 있다.

웹툰 작가가 되는 방법과 작가만의 특별한 에피소드, 웹툰 작가의 미래와 전망에 관한 강연이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박태준 작가 사인회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행사는 웹툰을 좋아하는 청소년 및 예비창작자, 울산 지역민 누구나가 참여 가능하며 '드림 Talk'의 경우 선착순 전화신청(052-236-3838)을 받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울산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052-236-3838)로 가능하며 웹툰체험프로그램 관련 소식들은 홈페이지(www.foryouth.org)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2018-11-16일 0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