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다차원 샤딩을 구현하는 MultiVAC, 실험실 데이터 발표

-- 최대 30,784 TPS

(싱가포르 2018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달 11일, MultiVAC이 자사 웹사이트에 실험실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 데이터에 따르면, MultiVAC이 64개 샤드(shard)로 30,784 TPS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고 한다. 단일 샤드는 533 TPS를 기록했다. MultiVAC의 성공은 샤딩(sharding) 기술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의미한다. 퍼블릭 블록체인 샤딩에서 대표적인 프로젝트인 MultiVAC은 어려운 퍼블릭 블록체인 확장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와해성 데이터 시스템에서 고전적인 확장 솔루션 중 하나인 샤딩은 네트워크 내 노드 수 증가에 따라 효과적으로 시스템 용량을 높이고, 좋은 확장성을 유지할 수 있다. MultiVAC은 다차원적인 안정성을 겨냥해서 설계된 세계 최초의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다차원의 샤딩 블록체인으로서, 전산은 물론 전송과 저장을 위한 샤딩 평행화를 수행한다.

MultiVAC CTO Dr. Shawn Ying은 "실험실 데이터는 샤딩이 시스템 용량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한 것"이라며 "자사의 다차원적인 샤딩 확장 솔루션은 처리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선형적 확장성을 자랑한다. 또한, 대규모 상업 용도로써 활용될 만한 높은 잠재력을 지닌다"고 말했다.

MultiVAC은 실험실 데이터를 발표하기 전에 이미 백서(white paper)와 다차원의 샤딩 솔루션 황서(yellow paper)를 발표한 바 있다. MultiVAC 팀은 여섯 명의 박사학위 전문가, 18명의 연구원과 엔지니어로 구성된다. 이들은 구글, 페이스북 및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주요 기술 기업의 R&D 팀 출신이다. 그뿐만 아니라 MultiVAC은 이미 Neo Global Capital, TGL Capital, Hashed, Signum, Arrington XRP, Dfund, ICODrops 및 JRR Crypto 같은 세계 굴지의 투자 기관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도 받았다.

MultiVAC CEO Frank는 "블록체인 기술만의 그 독특함으로 세계를 휩쓸고 있다"라며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은 모든 이에게 지속적으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급속히 발전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개발업체인 자사는 열렬한 블록체인 지지자들로부터 점차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자사는 높은 처리량과 우수한 안정성을 향해 노력함으로써 블록체인의 온전한 잠재력을 선보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MultiVAC 소개:
MultiVAC은 복잡한 대형 분산 용도를 위해 설계된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MultiVAC은 분산, 성능 및 보안성의 절충 불가능한 CAP 삼각형 관계에서 자유로운 거래를 도모하고자 DApps를 위한 유연성을 개척하며, 이를 통해 대규모의 탈중앙화된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하고 복잡한 비즈니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MultiVAC 재단
+86-185-1025-2993
media2@mtv.ac

출처: MultiVAC 재단(MultiVAC Found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11-15일 17: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