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안전문화 우수사례 평가 공모전 '우수기관' 선정

양주시, 안전문화 우수사례 평가 공모전 '우수기관' 선정 - 1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회천2동에서 추진한 '시민과 함께하는 어린이 보행 안전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년 안전문화 우수사례 평가 공모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12월 3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안전문화 우수사례 평가 공모전은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 공공·비영리,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국민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실시했다.

회천2동은 지역의 교통안전 문제를 해소하고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어린이 보행 안전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양주시 감동365 실천 운동의 일환이자 사회혁신 과제로 선정, 감동365 추진협의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또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양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과 안전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보행 안전 마을 만들기 시민추진단을 발족해 지역 사회의 공적 문제를 주민 스스로 결정하고 해결하는 사회혁신의 가치를 구현했다.

특히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버스 승·하차를 위한 통학버스 세이프존 설치 사업, 통학로에 대한 교통사고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가 직접 만든 통학로 교통안전 지도 제작 사업 등 다양한 교통혁신 프로젝트를 전개해 지역 내 교통사고를 줄이고 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했다.

이성호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이 직접 노력한 사회혁신의 매우 큰 성과"라며 "감동365 실천 운동의 확산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고 시민이 주인인 감동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11-16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