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할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개소

광양시,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할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개소 - 1

전남 광양시는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신한금융그룹과 공동으로 추진한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를 확대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에 열린 이 날 개소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관련 단체,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에 확대 개소된 공동육아나눔터는 광영동 브라운스톤가야 아파트와 동광양하나로마트 문화센터 등 2개소로 올해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 협력으로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돼 광양시와 함께 건물 리모델링 비를 지원받아 추진됐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지역 중심의 양육 친화적 사회 환경조성을 통해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 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이웃 간 돌봄 품앗이 연계를 끌어내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육아 나눔터는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를 대상으로 평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영되며 부모님을 대신해 마을 주민들이 초등학생들을 돌보게 된다.

또 상시 돌봄, 일시·긴급 돌봄, 숙제 및 생활지도, 체험 놀이, 간식 제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에 들어선 공동육아나눔터가 아파트와 많은 분이 이용하는 곳에 있어 매우 의미가 큰 거 같다"며 "시는 앞으로도 부모들이 아이를 안심하고 아무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지난해 12월 중마동 커뮤니티센터 6층에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이용자가 연 3천5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신청 또는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gwangyang.familynet.or.kr)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2018-11-16일 15: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