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행위 강력대응

인천 중구,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행위 강력대응 - 1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행위에 대해 한 달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구는 중부경찰서, 장애인단체 등과 함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에 대해 11월 14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한달간 집중단속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중부경찰서, 인천국제공항경찰단, 장애인편의시설 지원센터 등 관계기관과 함께 합동단속을 실시했고 인천국제공항 등 주요 위반지역 8곳에서 총 10건(불법주정차: 8건, 현장계도: 2건)의 위반사실을 확인했다.

구의 이번 집중단속은 최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설치된 장애인 주차구역이 원래 취지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구에서는 11월 한달 간을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위반 빈발지역 현수막 게첩, 과태료 부과 및 계도활동 병행을 함으로써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집중단속 기간 주요 단속사항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주차표지 위·변조 및 표지 양도·대여 등 부정사용, 이중주차 같은 주차방해행위 등이다.

특히 구형 표지를 신형으로 교체하지 않고 주차구역에 주차한 차량도 단속대상이 된다.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로운 표지로 즉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성용원 부구청장은 "최근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위반신고가 급증하고 있다"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아름다운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2018-11-19일 12: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