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초구, 뮤지컬로 '아동학대 없는 서초' 만든다

서초구, 뮤지컬로 '아동학대 없는 서초' 만든다 - 1

최근 우리나라 아동학대 발생건수는 2013년 459건 수준에서 2017년 5,456건으로 12배 가까이 늘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되는 아동학대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오는 21일 오후 3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아동학대 없는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행사를 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초구와 양천구가 지난 2015년 MOU 체결 후 매년 주민들의 아동학대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아동학대예방 주간(11.19.∼25.)에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2018년 라이징 뮤지컬배우 TOP 5에 선정된 배우 조환지의 사회로 진행된다.

기존 주입식 교육과 달리 뮤지컬 맘마미아, 시카고 등에 출연한 성기윤 등 배우 6명이 출연하는 창작뮤지컬로 구성돼 문화예술도시 서초의 품격에 걸맞는 수준높은 행사가 기대된다.

'동행'을 주제로 가난하지만 밝고 자립심 강한 아이, 소외계층을 보살피는 사회복지사의 이야기 등으로 학대 받는 아이들을 한 번쯤 돌아보게 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들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포토존, ▲아동학대를 관련으로 한 OX퀴즈, ▲호신용 호루라기 꾸미기, ▲손거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구는 양천구와 협약 이후 어린이집 18개소씩 교차점검을 실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아동학대예방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불러올 수 있는 단단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초구청 보도자료
[2018-11-20일 11:47] 송고
보도자료 검색